페메로 찍은 사진을 하나하나 저장하는 일은 단순 작업인데다 시간도 많이 소요돼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때문에 자동저장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 이를 모르는 이들도 적지 않다.
사실 페메 사진 자동저장 기능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으며, 사용 시 만족감도 높은 편이다.
페메 사진 자동저장 설정 [1] 프로필 사진 클릭
페메 어플을 실행한 후 먼저 왼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준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따로 어플을 클릭해 실행해도 되지만, 페이스북을 실행한 후 번개모양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해 접속해도 무방하다.
페메 사진 자동저장 설정 [2] '사진 및 미디어' 선택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사진 및 이름과 함께 화면 아래에 여러 제공 서비스 항목이 표시된다.
그러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한 후 기본설정 카테고리에서 '사진 및 미디어' 섹션을 찾아 클릭해 준다.
페메 사진 자동저장 설정 [3] '찍은 사진 저장' 기능 활성화 및 해제
'사진 및 미디어' 섹션 화면으로 이동되면 '찍은 사진 저장' 버튼을 눌러 기능을 활성화 해준다.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앱에서 찍은 사진이 본인의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페메 알림 소리 설정
페메를 이용하다 보면 알림 소리가 계속해 울려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럴 땐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알림 소리를 해제해 사용할 수 있다.
[1] 기본설정에서 '알림 및 소리' 섹션 선택
알림 소리 해제를 위해 먼저 페메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한다.
다음은 페메 사진 자동저장에서 한 것처럼 기본설정 카테고리로 이동한 후 '알림 및 소리' 섹션을 클릭해 준다.
[2] '알림 관리' 항목 선택
'알림 및 소리' 화면으로 이동하면 알림 미리보기 기능을 비롯해 밝기, 알림소리 등 여러 제공 서비스 항목이 표시된다.
이 중 소리 해제는 알림 관리 항목에서 지정이 가능하다.
[3] 기능 설정
알림은 채팅과 통화, 그룹 채팅 및 스토리, 기타로 구분해 다르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알람은 긴급 및 높음, 보통, 낮음 등 중요도에 따라서도 알림방법을 달리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중요도와 상관없이 알림을 사용하지 않고 싶다면 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해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
댓글